/notice/list.php?code=notice
/notice/list.php?code=press
/notice/list.php?code=affair
/notice/schedule/list.php
/notice/list.php?code=letter
/notice/qna/?code=qna
 
 
 Home > 알림마당 > 관련학회일정     
 [동향] 텍사스주, 오는 9월부터 불치병 및 만성질환 환자 대상 줄기세포치료 가능
 관리자 | 2017-07-26 17:32

텍사스 주지사인 Greg Abbott이 불치병이거나 심각한 만성질환을 앓는 환자들이 FDA의 승인을 받지 않은 줄기세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에 서명했다. 30개 이상의 주에서 일어난 'right to try'법과 같이 해당 환자들은 FDA의 관여가 없이 실험적인 줄기세포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. 현재 줄기세포치료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해외로 떠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는 24시간 내에만 줄기세포 재주입이 허가된다.

본 법은 오는 91일부터 유효하며, 클리닉에서는 해당 환자들의 조직으로부터 치료효과가 있는 줄기세포를 분리하여 IRB의 감독 하에 임상의가 세포를 주입할 수 있게 된다.

하지만 반대하는 일각에서는 FDA의 승인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견해가 나오고 있다. 본 법안을 반대했던 Texans for CuresDavid Bales 대표에 따르면 영리기관들이 주도권을 잡기 전에 주가 나서서 줄기세포 연구에 투자해야한다고 주장했다.

- House Bill 810은 텍사스 내 환자들이 줄기세포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함 (91일부터 유효)

- 해당 환자들은 불치이거나 심각한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 국한되며 FDA 승인이 불필요

- 텍사스의료위원회(Texas Medical Board)가 규제 관할



전체 게시물을 봅니다. 내용을 출력합니다. 내용을 수정합니다. 내용을 삭제합니다.
Copyright © Innovative Research Institute for Cell Therapy.
Tel. 02-740-8969   Fax. 02-2072-0398   E-mail : irictpr@snu.ac.kr
110-744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(연건동28번지)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 별관 4층 첨단세포유전자치료센터